애플페이 공식 출시
대한민국 시장에 애플페이가 공식 출시됐습니다. 애플과 현대카드는 2023년 3월 21일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를 한국에 출시했습니다.
코스트코는 애플페이 공식 사용처
코스트코는 애플페이의 마트 및 슈퍼 공식 참여브랜드로써 매장 내에서 결제 시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공식 참여 브랜드는 이 곳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애플페이 사용방법
애플페이가 현대카드와 손을 잡고 국내 시장에 런칭하기 전에도 한국의 코스트코 매장에서 해외 계정으로 애플페이를 사용했던 사람들은 애플페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국내 애플 아이폰 이용자들은 코스트코에서 애플페이로 결제가 불가했습니다.
공식적으로 애플페이가 국내 출시된 첫 날에는 비자카드 서버 이슈로 코스트코 매장에서 원활한 이용이 불가했지만, 이튿날부터는 정상적으로 결제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현대카드 역시 애플페이에 등록이 가능하며,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아이폰 및 애플워치로 코스트코 매장에서 정상적으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매장에서 애플페이를 통해 결제를 하시려면, 먼저 아이폰이나 애플워치에 애플페이 기능을 활성화해야합니다. 이후 보유하고 있는 현대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하셨다면 아이폰 측면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페이스 아이디 또는 터치 아이디 암호로 사용자 인증을 하신 뒤 리더기에 가까이 가져가시면 결제 가 완료됩니다.
코스트코 매장에서 모바일 디지털 멤버십 회원권과 애플페이로 결제하면 신용카드 실물과 회원카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애플페이 기능을 코스트코 매장에서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